맘스터치산후조리원 - 산모와 아기를 위한 맞춤 서비스
  • 커뮤니티
    아기와 산모를 생각하는 맘스터치산후조리원 커뮤니티 입니다.

이용후기

맘스터치 산후조리원 강추합니다.^^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콩콩이엄마 (116.♡.137.166) 작성일17-02-03 22:08 조회711회 댓글0건

본문

왕십리로 이사한지 3달정도 되었는데 왕십리에서는 가까운 조리원이 별로 없더라구요.

 

호아맘, 새로생긴 행당 레피리움, 서울숲 조리원 정도 있어서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. 집에서 가까운 조리원을 선택하고 싶어서 이 정도 찾아봤구요. 아는 언니 사촌 추천으로 맘스터치 선택하게 되었어요. 1월 23일에 제왕절개로 출산해서 산후조리원에 있는데 너무 마음에 들어서 후기 공유합니다.


1. 시설

-방에 퀸사이즈 침대가 있어서 남편과 함께 지내기 좋아요. 방마다 유축기 구비되어 있어서 유축하기 편리합니다. 아기침대와 수유쿠션 등은 당연히 구비되어 있고요. 소독도 항상 철저히 하셔서 안심되고요.

-청소와 빨래는 매일 해주시고 방으로 가져다주세요.

-수유실이 따로 있어서 수유쿠션과 아기침대 등등 구비되어 있어서 수유하면서 다른 엄마들과 이야기 많이 했어요.

-거실에서는 주로 교육을 하고 바디프렌즈 안마기와 골반 교정기가 있어요.
-CCTV가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아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요. 이게 정말 좋더라구요. 아기 궁금할때는 스마트폰으로 뭐하는지 보고 했어요.

2. 음식
-음식은 맛있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기대했었는데 정말 잘나오구요. 방으로 가져다 주세요. 밥과 국, 3가지 밑반찬과 샐러드나 과일이 매끼에 나오고 메인반찬이 2가지씩 나와요. 저는 수유하느라고 항상 싹싹 반찬까지 다 먹었네요.
-간식도 3번 나오는데 오전에는 주스, 오후에는 간단한 간식, 저녁에는 죽이나와요.

3. 원장님과 조리원 선생님들
-일단은 너무 친절하세요. 처음이라서 걱정도 많고 아기가 울면 안절부절 못하고 하는데 하나하나 친절하고 세심하게 설명해주시고 경력이 다 많으신 듯 아기를 너무 잘보세요.
-수유가 정말 힘든데 자세 많이 봐주시고 기저귀가는 법, 속싸개 하는 법도 자세히 잘 알려주세요. 모르면 자꾸 물어보시면 더 잘 알려주실 거예요.

4. 프로그램
-소아과 선생님이 일주일에 2번 와서 아기 봐주시고, 초점책 만들기, 요가, 아기 목욕법, 응급처치 등 여러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하루에 2개씩 있어요. 샘플도 주고 수업도 유익했답니다.

5. 산후마사지
-산전 2회, 산후 2회는 조리원비에 포함이예요. 저는 산후 마사지를 할까말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는데 하기를 잘한 것 같아요.
 산전 받고 나서 너무 시원해서 산후도 5회 끊었고요. 수유하느라고 어깨과 목이 많이 뭉쳤는데 마사지 받으니까 훨씬 낫더라구요. 또 제왕절개로 출산해서 다리가 많이 부었었는데 다리도 마사지 받으니까 붓기도 빨리 빠졌어요. 가장 효과를 많이 본 것을 복부 마사지인데 제왕절개하고 병원에서 자궁에 피가 고였다고 했었거든요. 그래서 자궁수축제 처방받아서 먹는데 복부 마사지 받고 그날 오로가 엄청 나오고 배가 들어가서 다음날도 복부 마사지 받았다는... 마사지 강추입니다.

조리원 와서 왜 이리 시간이 빨리 가는지 이제 퇴소가 일주일도 안 남았네요. ㅜ.ㅜ 마음 같아서는 한달 있고 싶으네요.
맘스터치 조리원에서 근무하시는 원장님과 선생님들 모두 너무 감사하고 만약에 둘째 낳는다면 또 여기서 조리하고 싶네요. ^^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